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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품질지수 간단하고 쉽게 올리는 방법

by 웅이요 2023. 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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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최초로 만나는 브랜드 메시지

광고 소재 정의

제한된 글자 수 안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와 브랜드 메시지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제목과 설명, 연결 URL로 구성됩니다. (네이버) 광고 그룹당 최대 5개 등록 가능, 2개 이상의 소재는 기본적으로 동일 비율 노출됩니다.

 

소재는 제목 15자 설명 45자 구성됩니다. 광고 소재에서 최대한 브랜드를 표현해야 합니다.

 

1) 캠페인 혹은 그룹 정보에 따라 문안이 구성되어야 합니다.

타 그룹과 구분되는 같은 그룹 내 키워드와는 공통되는 속성이 필요합니다.

2) 키워드, 소재(문안 및 연결 URL)가 모두 관련성이 있어야 합니다.

QI(품질지수) 상승 유도합니다.

3) 키워드 삽입 기능 및 대체 키워드를 활용합니다.

키워드 삽입 : 소재(제목, 설명)에 키워드를 자동으로 삽입해 주는 기능 볼드 처리되어 주목도 향상 & QI 상승 유도합니다. 검색 키워드가 볼드 처리가 되어 가시성이 높아집니다.. 대체로 품질 지수를 올라가기 위해 많이 쓴다고 합니다. 대체 키워드 : 키워드 삽입을 기능을 사용했을 때 제목 또는 설명이 글자 수를 초과하거나 미달하여, 광고가 미 노출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4) 검색 소비자들은 텍스트 보다 숫자에 민감합니다.

할인율은 원칙은 최대 비율(%), 예외적으로는 평균 할인을 사용 권장합니다.

5) 허용된 범위 내에서의 특수기호를 사용합니다.

!,?,+,= 등을 활용하여 주목도를 높입니다. 네이버는 특수기호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지만 1+1, 해보세요!라는 정도의 특수기호는 괜찮은 편입니다. 기호를 씀으로 CTR이 상승된다는 결과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6) 액션 유도 문안 사용하기

주문하기, 지금 바로! 놓치지 마세요! 등 액션 유도 문안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7) 복수 소재 등록 시, 차별성 있는 소재 사용

소재는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가급적이면 다양한 강점을 테스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케팅 회사에서도 A/B 테스트는 중요하게 생각한다. 소재는 무조건 최소 2개라도 등록합니다.

 

소재 강조 포인트 예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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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소재 광고 시스템에선 선택, 실제로는 필수?

확장 소재는 광고 노출의 필요조건은 아니다. 구글처럼 품질 지수 및 소비자 반응도 향상시키는 것에 있어서는 필수적인 작용을 합니다.

 

 

1. 추가 제목

기존 제목 영역(파란색 텍스트) 우측에 추가 기업 되는 텍스트 소재입니다. 최대 15자 입력 가능하며, 링크 영역은 활성 되어 있으나, 기존 소재 url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2. 홍보문구

홍보 종류(헤더)는 선택 안 함, 할인, 사은품, 추가 선물 증정, 이벤트, 신상품으로 6종입니다. 최대 14자 입력 가능하며 링크 영역은 비활성화됩니다.

 

3. 서브 링크

일반 소재 url 랜딩 페이지를 연결하여 원하는 세부 페이지로, 랜딩 가능합니다. 총 4개 항목으로 입력 가능하며, 각기 다른 url 사용 가능합니다. 항목별 최대 6자 입력 가능합니다. 

 

4. 가격 링크

제품 및 서비스 단가에 우위성을 가지는 경우 내가 가격적인 면에서 자신 있을경우 추천합니다. 최대 3개 소재 사용 가능 별도 url 랜딩 페이지 연결 가능 가격 수식은 선택만 가능하며 3가지 옵션 제공(원,~부터,~까지)합니다.

 

5. 파워링크 이미지

다른 거는 안 넣더라도 무조건 들어가야 하는 확장 소재 가장 중요한 클릭률 상승에 영향을 줍니다. 그룹당 최대 2개 등록 가능합니다. A/B 테스트 두 개 등록하여 비교를 해보면 좋습니다.

 

6. 이미지 서브 링크

식당/출장요리/음식 배달/숙박시설 등 이미지로 보여주면 좋은 업체에 좋습니다. 이미지 클릭 시 연결 랜딩 페이지 설정 가능합니다. 등록된 3개 이미지 중복 이미지가 있다면 노출이 제한되니 다른 이미지로 넣어야 합니다.

 

7. 플레이스 연결

오프라인 업체가 있는 업체라면 플레이스와 연동하여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보다 사진이 많이 나와서 눈에 띄는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홍보영상

모바일 파워링크 영역에서 노출되며, 링크 클릭 시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과금:영상이 재생되거나 이미지 클릭 시 재생하면 과금 되는 방식입니다.

 

9.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만 등록 가능합니다. 그룹당 최대 5개 소재 노출 가능합니다. 파워링크 이미지와 동시 노출 불가합니다. 블로거가 콘텐츠 사용에 동의한 글에 한해서 등록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특히나 확장 소재를 많이 써야 합니다. 화면 비중을 많이 차지하기에 보다 클릭률 차이가 많이 나고 있습니다.

 

A/B 테스트 기본 원리 테스트와 결론 도출 방법으로는 테스트란 최적 안을 찾아가는 과정 발견 이후에도 지속적인 실험 과정을 포함됩니다. 장점으로는 지속적인 트렌드 모니터링 입니다. 단점으로는 이익 극대화 미구현입니다. 결과 도출은 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발견된 최적안에 집중하는 과정입니다. 장점으로는 이익 극대화 실현입니다. 단점으로는트렌드 감지 불가입니다. 자주 많이 진행하는 것은 오히려 비추천합니다. 영원한 것은 없다 => 여름에 인기 있던 소재가 겨울에도 인기가 있다는 보장은 없다. A/B 테스트의 적정 기간으로는 최소 일주일 이상(요일별 트렌드가 존재하기 때문에) 보통은 2~4주가 적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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